돌리는데 조금 애먹었습니다 ㄱ-;;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. http://www.commandandconquer.com/community/mods/default.aspx 여기 들어가서 받아야 할 것은: CLICK HERE TO DOWNLOAD THE MOD SDK! 일단은 이것만 있으면 됩니다. 월드빌더도 모드용 맵도 제작할 수 있게 다시 나왔지만 그건 각자 해보세요;;
편리한 작업을 위해서는 빵집이 있으면 좋습니다.
SDK를 받고 설치하면 그 안에 README가 있습니다. 잘 읽어보아야 합니다 -_-;; 무엇은 어떻게 하면 된다에 대한 답이 거의 다 적혀있는 문서거든요.
SDK의 모드제작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특정한 파일들이 필요합니다. .Net 2.0 Microsoft Visual C++ 2005 SP1 Redistributable Package (x86) 둘 중 하나만 있으면 되는 줄 알았는데 둘 다 필요합니다 ㄱ- 그리고 아무리 Visual Studio 2005가 있어도 SP1뭐시기는 깔아야 합니다 ㄱ- 위 두개는 넥스트 넥스트 눌러서 설치만 하면 됩니다.
antlr2.7.7 Mvp.xml
이 두개는 설치 후 나오는 dll파일만 있으면 됩니다. antlr.runtime.dll, and antlr.astframe.dll Mvp.Xml.dll 이 세 파일들을 어디 보관하면 포멧 뒤에는 dll파일만 다시 복구하면 됩니다. (첨부파일에도 있음) 이 세 파일들을 찾아서, c:\program files\Command & Conquer 3 Tiberium Wars\MOD SDK\tools 에 넣습니다. (readme에는 MOD SDK에 넣으면 된다고 하지만 tools에 넣어야 합니다 ㄱ- ※ 다른 분은 MOD SDK에 넣어야 된다고 하시네요;; README대로 mod sdk에 넣어보시고 안 되면 그 때 tools에도 넣어보세요.
MOD SDK폴더에 들어가서 빵집의 기능을 사용하여 명령 프롬프트를 띄웁니다.
buildmod sampleMOD 명령을 치고 엔터. 중간에 에러가 나면, 에러가 났다고 창에는 뜨지만 그 이후 단계를 강행해버립니다 -_-;;; 그러면 모드 개발자들이 "잘 컴파일 되었군~"하고 속는거지요 -_-;; 아무 에러가 없을 때 까지 디버그해야 합니다 ㅡ,.ㅡ;; 안 그러면 엘프워리어를 볼 수 없습니다.
엘프워리어는 GDI 배럭에서 생산되는데, 엘프워리어 외에 인공지능 조금 수정, 메인화면의 요상한 글씨가 모드에서 달라졌다고 하네요.
여기까지는 모드를 만드는 것이고... 실행하는 방법 ㄱ- 메모장을 켭니다.
mod-game 1.7 add-big sampleMOD.big
내용은 이 두 줄로 하고, 파일 이름은 sampleMOD_1.0.SkuDef 라고 적습니다. sampleMOD_1.0.SkuDef.txt로 저장하면 안되고 SkuDef파일이어야 합니다 ㄱ-;; 혹시 텍스트로 저장되면 도스 창 띄워서 ren sampleMOD_1.0.SkuDef.txt sampleMOD_1.0.SkuDef 라고 하시면 됩니다. 이 파일 이름은 형식을 지켜서 모드이름_버전_SkuDef 라고 지어야 합니다.
sampleMOD.big은 big파일이름. mod-game 1.7은 모드가 실행 될 게임 버전입니다. 1.8패치가 나왔는데, 1.7이라고 적었다면, 1.7로 게임이 실행될 것입니다. 리플레이 파일이 리플레이 버전에 따라 구버전으로 실행되듯이요.
이 파일을 내 문서 > �3관련폴더 > mods > sampleMOD (아까 buildmod명령에 의해 자동으로 생겼을겁니다) > sampleMOD.big랑 같이 둡니다. 그러면 C&C3 자동실행에 포함된 게임탐색기->모드탭 에서 모드가 인식될겁니다.